하늘에 구름
butterfield_banner_4.jpg

2022년도 DO (KR) 모집요강 

공지일 : 2021년  10월

접수일 : 2022년  1월

수강일 : 2022년 3월

DO(KR)

Diplomate of Osteopathic Medicine

 OSTEOPATH 과정 (한국형) 

 신청가능 의료인  

  • KOI (Korea Osteopathic Institute) 1-9기 정규과정 수료자 (C.Ost)

  • ASOM (Asian Society of Osteopathic Medicine) 1기 정규과정 수료자

  • ​그 외 위에 상응하는 과정을 수료한 의료인

* 본 과정은 한국형 Osteopath를 배출하는 최고위 과정입니다. OIA 국제 연맹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한국 실정에 맞춰 커리큘럼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학회 최초로 견습과 인턴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독립적 진단과 평가 그에 따른 처방과 진료가 가능하도록 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과정의 목적은 증상을 넘어 그 원인을 찾아내어 환자를 돌 볼 줄 아는 전문 의료인 (한국형 Osteopath)를 양성하여 한 생명을 살리고 국민건강에 한 축이 되는것입니다.   

01

OIA.PNG

​커리큘럼

이번 과정의 커리큘럼은 오스테오파시의학국제연맹 (OIA)이 구성한 '의료인교육가이드라인 (WHO Bechmarks for Training in Osteopathy)' 에 기준 하였으며, 학회 자체 발매 교제를 사용합니다. 

02

omm_edited_edited_edited.jpg

​견습, 인턴

ASOM 1기에서는 정통 오스테오파시 진료의 전 과정을 지켜보는 견습 (Observation)과 오스테오파시전문의에 지도하에 인턴 (Internship) 커리큘럼이 포함 되었습니다.    

03

표시

연구 발표

본 과정의 전원 개별 임상 연구 발표 가 요구됩니다. 케이스발표, 포스터발표, 국내외 학술지발표 중 1선택. 개별 혹은 팀프로젝트 진행.

​DO (KR), Osteopath

가이드라인 :  'Osteopath' 가 되기위해서는 약 4,200시간 (의료인은 약 2500시간)의 이론 교육과 1,000시간의 실습 교육이 요구 됩니다. 단, 정규 과정을 위한 오스테오파시의대가 없는 국가에서는  오스테오파시 국제연맹 (OIA)의 검증이 된 교육 기관에서 의료인 한정 약 2년의 오스테오파시의학 전문 교과 과정으로 전문의 양성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오스테오파시 전문의의 지도하에 약1000 시간의 임상 실습이 요구됩니다.  

C.Ost 정규과정
( 1 Year)

DO (KR) 과정
(1 Year)

​임상실습 1,000 hrs *

* 임상실습은 견습 (Observation)과 인턴 (Supervised Internship) 그리고 환자사례
보고 (Case Reports)가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