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구름

 MD MASTER CLASS 

THE OSTEOPATHIC APPROACH FOR 

CHRONIC SPINAL PAIN

오스테오파시치료접근

​만성척추통증 마스터과정

본과정은 만성통증을 주로 다루는 의사의 진단과 처방을 위해 특화 되었습니다. 환자설명 다양성, 치료사 처방 협진, 그리고 의사 직접 효율적 치료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개업의에게 시간대비 통증을 마스터할수 있는 최적합한 강좌입니다. 통증외 심화과정은 정규과정 (1년)을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하늘에 구름
222_edited_edited.jpg

모집요강

지원자격    의사   

모집인원    소수정예 (5-10명)   ​  

교육비용    700만원 (VAT별도) 

교육장소    서초교육장 (교대역)       ​  

강의교수    조셉킴박사외 해외/국내 DO   

과정기간    3개월 (월 1회 토-일 연속)     

강의일시    1회차 (1월30-31일)

강의일시    2회차 (2월27-28일)

강의일시    3회차 (3월27-28일)

강의시간    토요일 4:30PM-10PM

강의시간    일요일 10:30AM-5PM

추가혜택    심층개별테크닉과외 (5시간, 직접병원방문가능)  

수료혜택    수료증, 수료패, 학회원등록, 내/외국인 환자유치외.

 

하늘에 구름
Neuro_SHSSR_Riemer_Spine_2013.jpg

신청서/접수/등록

신청등록  2020.10.01~2020.12.01 

신청서류  신청서 1부, 면허증사본 1부

보내실곳  asom.osteomedicine@gmail.com

                  또는 FAX. 02-6499-8477

 

* 최대 10명 등록 완료후 신청 접수는 조기 마감 됩니다.

* 신청서는 우측 서류 (워드파일) 다운로드. 

하늘에 구름
오스테오파시의학

강의방향

  통증 치료 옵션 다양한 의사 

2   치료사 도수처방 및 가이드 가능한 의사

  도수 직접 시술 가능한 의사

4   비약물 통증치료 효과로 존중받는 의사

  차별된 나만의 융합통증진료 갖춘 의사

의사는 시간이 절대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새로운 치료접근법을 얕게 배워 전문성도 낮아지고 치료효과도 떨어지는것을 절대 원치 않습니다.  그래서, 이과정이 준비 되었습니다. 상당히 깊이 있는 교육커리큘럼으로 강의가 밀도있게 구성되었습니다. 경험으로 축척된 임상노하우와 SCI급 논문만 활용하여 완성된 Evidence Based Practice를 습득하여 이 분야 최고 전문의로 준비 되실것입니다. 수료후 바로 적용할 수준이 되도록 준비된 과정입니다. 

하늘에 구름
위에서 나무들

강의개요

만성통증 치료의 핵심은 숲을 보듯 환자를 살펴야 하는것입니다. 통증을 다루는 의사는 국소적으로 몸을 살피는 치료 고정 방식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또한, 마이크로 케미컬적으로 통각신경을 둔하게 하는 증상제어 프레임에서 벗어나 보아야 합니다.

 

Chronic L4-5 mild disc degeneration 요통증상을 지닌 환자가 왔을때  X-ray와 MRI 만 살핀다면 결코 통증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줄수 없습니다. 왜, 환자의 건강했을 L4-5가 만성적으로 벅찬 압력을 받아 왔는지도 살필줄 알야야 합니다.

 

예를 들어, 통증이 없는 C1-7 세크먼트의 움직임 제한은 고스란히 요추로 보상적 힘을 부과 시킵니다. 허리 아픈 환자의 목을 살피는 의사를 찾기 어렵습니다. 과거 무릎부상 역시 요추로 보상적 힘을 부과시켜 Lumbar spondylitis의 확률을 높인다는 보고가 끊임이 없습니다.

 

허리아픈 환자에게 다리를 다친적이 있는지 세심하게 질문하는 의사를 찾기 어렵습니다. 어깨 관절 (GH jt) 안정에  절대적인Latissimus dorsi 근육의 원뿌리가 L4-5에 강하게 연결된것을 이해한다면 의사는 환자의 어깨 사용량과 위치와 근육의 움직임에 시선이 갈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또한, 장막 (Visceral peritoneum)의 일부분인 'sigmoid mesocolon'이 psoas근육 위에서 대장을 감싸고 요추와 연결된 것을 안다면, 의사는 허리 아픈 환자에게 소화장애 여부를 묻지 않을수 없습니다. 환자가 내장기 수술 히스토리가 있다면, 그 수술후 시간의 편차가 있으나 결국 수술주변 내부 장막과 외부 근막에 긴장이 발생되고  nociceptive hypersensitivity가 유도됨을 의사가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환자의 증상을 유도한 원인을 큰그림으로 살펴볼수 있습니다.  

척추통증의 5-15%만이 특이적 통증 (Specific/pathological pain) 으로 분류되며, 이에 통상적 치료인 약물, 주사, 수술 치료접근이 가장 효과적임이 검증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85%이상의 척추통증은 비특이적 통증 (non-specific pain) 이며, 원인이 불분명 하고 환자별 증상 편차가 다양합니다. 통상적 치료 효과가 좀처럼 발휘되지 못하는 영역입니다. 의사가 매일 마주하는 상당수의 환자군이 비특이적 통증을 호소합니다. 이때가 바로 숲을 바라보듯 환자를 살필줄 아는 의사가 필요한 때입니다.

 

배워야 합니다. 환자의 몸의 위치와 움직임 그리고 기능적 보상작용을 알아야 합니다. 신체 외부 근골격계 구조와 내부 장기들의 기능적 연결고리를 알아야 합니다. 이 구조와 기능의 매커니즘을 알때 통증제어는 기본이고, 예방과 재활이 따라오며, 진정한 의미의 건강을 환자에게 부여할수 있습니다. 

ASOM은 통증을 넘어, 환자 스스로 통증을 제어할수 있도록 원인을 설명하고 가이드 해줄 수있는 의사로 진보하시도록 새로운 치료 관점과 방법을 제시해드리고자 합니다.  

하늘에 구름
MWU-NOM-Week-2017-web-1.jpg

강의내용

20세기형 획일화된 통증 솔루션 패턴은 Analgesics, Steroid, 체외충격파, 운동, 도수치료, 영양과 생활습관 조언 정도로 치료의 차별적 한계를 보여주고있습니다. 통증의 원인이 각 사람마다 다름에도 불구하고 이런 증상완화 중심 치료접근은 일시적 완화에만 그치게 되고 환자들은 스스로 자신들의 통증 원인을 찾기 위해 외롭고 잘못된 치료의 길로 쉽게 빠져들기 시작했습니다.

 

비특이적 통증에 대한 병원 솔루션의 한계는 환자의 발걸음을 쉽사리 돌리지 못하게 하고있습니다. 이는, 획일된 통증 솔루션에  [사람] 중심의 차별된 솔루션이 빠져있는것있니다. 의학의 본질인 각 개인을 살피고 개별 치료접근이 현행 시스템에서 구현하기 힘들어 졌기 때문일것입니다.

 

21세기는 ' 증상이 아닌, 증상을 지닌 환자를 치료' 하는 의사와 병원이 더욱 필요한 시대입니다.  21세기형 통증 솔루션은 사람중심의 진료입니다.

 

이번 교육은, 뜻있고 더 나은 진료를 위한 고민을 가진 21세기형 의사분들을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통증을 바라보는 마이크로 시각을 벗어나 마크로의 큰그림을 보는 방법을 소개하고, 의사의 손으로 직접 통증의 원인을 살피고 치료하는 검증된 evidence based treatment techniques을 연마 하실것입니다. 

이 교육이 끝나갈 무렵, 환자의 통증을 대하는 치료접근 방법이 다양해지고, 직접 치료가 가능해지고, 병원의 철학과 방향이 달라지실것입니다. 이는 교육시간과 훈련양의 문제가 아닌, 관점의 변화와 획일화된 치료프레임에서 벗어나는 자유와, 양질의 밀도 높은 교육에서 가능해질것입니다. 존중받는 의사가 되시도록 돕는것이 교육의 목적이고, 이 21세기형 의사를 통해 한생명이 더 건강해지는것이

교육의 미션입니다. 존중받는 의사에게 보람과 수익은 따라오게 될것입니다.  

1회차   차별된 진단 

 

- 만성척추통증 원인 10가지 심층분석

- 만성척추통증 결과  6가지 심층분석

- [실습] 환자 컨설팅 및 검진후 진단 프로세스

2회차    전인적 처방 

- 증상완화 오스테오파시처방

- 원인제어 오스테오파시처방 

- [실습] 의사치료 후 치료사연계 프로세스

 ​  

3회차    나만의 임상

- 유럽형 프리미엄 융합통증관리 시스템

- 21세기형 차별된 환자중심 통증관리 시스템

- [실습] 5, 10, 15, 20분 시간별 임상적용 

"The doctor of the future will give no medicine, but will interest his patient in the care of the human frame, in diet and in the cause and prevention of disease.”
 
 
- Thomas Edison

아시아오스테오파시의학회 (ASOM) 교육

세계보건기구 (WHO) 산하, 

국제오스테오파시의학연맹 (OIA) 인증

대한오스테오파시의협회 (KOA) 인증

 

오스테오파시, 오스테오파시의학, 아시아오스테오파시의학회, 도수치료, osteopathy, osteopathic medicine
오스테오파시, 오스테오파시의학, 아시아오스테오파시의학회, 도수치료, osteopathy, osteopathic medicine

2020@ASOM All right reserved